코딩쌀롱

기술 아티클 읽고 메모📚_5월 본문

개발공부

기술 아티클 읽고 메모📚_5월

이브✱ 2021. 5. 4. 02:59

5월

 

3일

1. props를 넘길 때 true일 경우에는 props 이름만 써도 되는 것,

9. props값이 문자열일 때 중괄호를 쓰지 않아도 되는 것,

12. import 순서가 정해진 것(Built-in, External, Internal)

12번은 자연스럽게 하고 있었는데 확실히 순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21 Best Practices for a Clean React Project

 

6일

display none이 transition이 안 먹혀서 visibility, opacity를 사용했었는데, 왜 그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생각해보지 않았는지 반성하게 됐다. 이 글을 읽고, display: none은 렌더링 트리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transition이 먹히지 않는다는 것도 알았지만! 구현이 안 됐을 때 방법만 찾고 땡!하고 있었다는 걸 깨달았다.'왜' 그런지 이유를 찾아보고 공부하자!!📝

display none이 transition이 안 먹히는 이유

 

13일

기술 아티클 읽기가 너무 밀렸다..ㅜㅜ 다시 열심히 읽어보자.

디디가 useState의 동작과 관련해 글을 쓰셨는데 너무 좋았다 디디짱! 알게된 것들을 적어보겠다. setState는 자신과 함께 반환된 state를 변경시키는 게 아니다!(const) setState는 App함수에 있는 state가 아니라, 자신이 선언된 위치에서 접근할 수 있는 _value를 변경한다!(Closure) setState 호출 이후 로직에서도 state의 값은 이전과 동일하다. 새로 set된 값은 다음 컴포넌트 함수가 실행될 때 useState가 가져온다!

[React] useState는 어떻게 동작할까

 

17일

오늘은 타입스크립트에 대한 블로그를 읽었다. 특정 기술 아티클은 아니지만, 이번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타입스크립트를 다뤄야함으로 타입스크립트 기본에 대해 설명하는 아티클로 대체했다. 타입스크립트가 자바스크립트를 포함하고,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타입을 지정해준다는 것은 알았지만, 사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문법들을 살펴보았다. 지금 전부를 읽지는 못 했지만 자기 전까지 읽다가 잠드려고 한다. 

타입스크립트 핸드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