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쌀롱

2월 첫째 주 회고 본문

회고/회고

2월 첫째 주 회고

이브✱ 2021. 2. 8. 01:55

코드스쿼드 5주차📚

 

이번 주의 첫번째 미션도 역시 쉽지 않았는데 두번째 미션은 그래도 노력하면 할 수 있었고 CS의 마지막 미션이라 이번 주는 기분이 뭔가 좋다. 만족할만큼 열심히 하지도 못했는데ㅋㅋㅋCS가 끝나고 이제 자바스크립트를 시작할 생각을 해서 그런가🥳

 

좋았던 것

그래도 저번 주에 비하면 미션을 더 해보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하다는 걸 많이 느꼈다. 어느 정도 미션을 구현하고, 선택미션이나 추가로 이걸 더 해볼까 저걸 더 해볼까 하는 그런 생각까지 못하고 있다!! 어느 정도 했으니까 만족해버리는 것도 고쳐야겠다. 쓰다보니 이것도 아쉬운 것 같다..

 

아쉬운 것

1. 컨디션 조절 망..완전 망함. 목요일 밤코에서 새벽까지 계속 코딩을 했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남은 인원들끼리 놀게 된다. 너무 새벽이라 집중력은 떨어지고, 잡담을 하면서 잠은 깨는데 재밌고ㅎㅎㅎ그렇게 목요일에 아침 8시 반에 잠들었다. 3시간 정도 자고 수업엔 늦게 들어갔다..😬 근데 금요일에 밤코방에 갔다가 또 새벽에 남은 사람들끼리 잡담하고 아침 8시 반에 잠들었다. 이틀 연속으로 그랬다. 주말이라 푹 잘 수는 있었지만 앞으로 다시는 그러지 말자!

2. 평일 내내 너무 늦게 일어났다. 9시 30분 전에 일어난 적이 없었다. 저번 주 회고에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메모하고, 10시 전에 뭘 했는지 메모해보겠다고 했는데ㅋㅋㅋㅋㅋㅋ뭘 하긴 뭘해..씻지도 못하고 그대로 앉아서 줌 켰지🥱 다음주부터는 용납 안 된다!! 진짜로 메모할거다. 늦게 일어나는 걸 블로그에 공유해서 창피함으로라도 일찍 일어나게.

3. 다른 분들 코드를 못 봤다. 제발 미션 당 1명의 코드라도 보자. 

4. 자기 전에 책을 많이 못 읽었다. 월, 화에는 갑자기 넷플릭스에 꽂혀서ㅠㅠ자기 전에 넷플릭스를 아주 재미지게 봤다. 유리 공예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블로잉 시즌1을 정말 재밌게 봤었는데 시즌2가 나와서 안 볼 수 없었다. 유리 공예 예술가분들 정말 너무 멋있다. 나중에 나도 꼭 배워보고 싶다. 버킷리스트🤙🏼  아니 그래서 아무튼 책을 못 읽었다 반성은 안 하고 감상평을 써버렸네ㅎㅎ 목, 금은 아침에 자서 못 읽었고.. 

 

근데 쓰고보니까 잘 한 게 없는데 기분이 왜 좋니..

 

다음 주부터는...

 어텀의 회고를 보고 왔는데 저번 주 회고의 다짐을 체크하는 게 넘 좋은 것 같다! 마무리에 개선할 점을 적는 걸로 끝나지 말고 다음주에 검사하도록 하자. 그리고 매일매일 학습한 키워드를 TIL에 적자. 블로그 포스팅은 부담이 돼서 간단하게 적을 용도로 Daily log 카테고리를 만들었었는데 여기에 키워드만이라도 매일 적기 제격인 듯!

 다음 주부터 프론트엔드 과정 시작이다. CS 과정 중에는 CS에 좀 더 시간을 투자하고 알고리즘 데이에만 알고리즘을 풀자였는데, 이제 알고리즘 데이가 없고 알고리즘도 열심히 해야하니 계획을 짜서 해보자. 

 

마무리

✔️ 미션을 어느 정도 했다는 것에 만족해서 안주하지 않기.

✔️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일어나는 시간 메모.

✔️ 동료 코드 분석은 필수!

✔️ 자기 전에 책 읽거나 공부하다가 자기

✔️ 그 날의 학습 키워드 간.단.하.게.만! TIL 작성

✔️ 알고리즘 계획 짜기

 

✶ TO DO LIST

•〔네트워크 교실〕책 읽고 블로그에 간단하게만 정리
•〔TCP/IP〕
•〔컴퓨터 과학 로드맵〕책 읽기
•〔운영체제〕책 + 강의
•〔헬로코딩 알고리즘〕

 

 

'회고 > 회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1~3주 회고  (0) 2021.03.22
2월 마지막 주 회고  (0) 2021.03.01
1월 다섯째 주 회고  (4) 2021.02.02
1월 넷째 주 회고  (4) 2021.01.25
Comments